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떡'도 파는 편의점, 2030 디저트族 입맛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U, 떡 디저트 매출 급신장…초코찰떡·쫀득찰떡롤 등 퓨전 떡 인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케이크, 쿠키 등 서양 디저트에 밀려 젊은 층에게 외면받던 떡이 최근 맛과 디자인의 변신을 거듭하면서 트렌디한 디저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3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떡 관련 상품 매출은 2015년 6.9%, 2016년 18.7%, 2017년 17.3%로 소폭 성장세를 유지해오다 지난해 143.6%나 급신장했다. 이어 올해에도 98.8%의 가파른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삼색경단, 인절미 등 전통 떡에서 벗어나 2030 세대에 입맛에 맞춘 돼지바 찰떡, 쫀득찰떡롤 등 퓨전떡들을 잇달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며 "떡이 편의점 디저트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첫 출시 후 CU 냉장디저트 1위 자리를 무려 1년 반 동안 수성한 쫀득롤케이크를 밀어내고 단짠찰떡꼬치가 1위에 등극했다. 또 3, 4위도 쫀득찰떡롤, 리얼생초코찰떡이 각각 차지하면서 상위 5개 순위 중 3개를 모두 떡 디저트가 차지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

청년떡집은 전통 떡에 크림, 팥, 녹차 등 이색적인 맛을 가미한 퓨전 디저트를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으로, 편의점에서 상품을 정식 출시하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가 첫 상품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고구마크림떡과 티라미슈크림떡 2종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존 15입 단위 포장을 2입으로 줄이고 개당 중량은 3배 가량 늘렸다.

고구마크림떡은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기획상품으로 군고구마 앙금과 크림을 섞어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티라미슈크림떡은 커피향을 가미한 찹쌀떡 안에 자연치즈와 티라미슈 크림을 듬뿍 넣은 청년떡집의 베스트 상품 중 하나다. 김신열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일반적인 떡에 크림, 버터, 치즈 같은 이색적인 맛을 더한 상품들이 뉴트로 열풍과 함께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젊은층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한 퓨전떡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떡'도 파는 편의점, 2030 디저트族 입맛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