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H, 건설하도급·노무관리 자문단 33인 위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건설근로자 보호 위해 객관적 자문 제공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LH가 노동존중, 인권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건설공사 근로자 보호를 위해 나선다.

LH는 건설근로자에게 객관적 자문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33명을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LH는 건설근로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을 활용한 '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와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를 건설현장에 도입하고 있다.

또 건설근로자가 언제 어디서나 체불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LH 체불ZERO 상담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임금체불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LH]
[사진=LH]

이번 자문단 운영은 그동안 LH가 자체적으로 추진해 온 근로자 보호 방안 외에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하도급·노무관리를 위해 도입됐다.

자문위원은 건설하도급 분야 25명, 노무관리 분야 8명 등 모두 33명의 전문가들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대한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도급법학회, 한국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건설근로자공제회 등 7개 관련 기관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이들은 앞으로 개별자문과 자문위원회 등을 통해 하도급 분야에서는 건설공사 불법·불공정 하도급 근절방안 제시, 법률 자문을 시행한다. 노무관리 분야는 내국인 근로자 확대 방안과 임금 체불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 등에 대해 자문하게 된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건설하도급·노무관리 자문단 33인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