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BK투자증권, 중소기업을 위한 일자리 창출 펀드 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성장금융과 중기 일자리 창출 펀드 조성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과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150억원 규모의 'IBKS 일자리 Dream 펀드(이하 펀드)'를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미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결성됐다. IBK투자증권이 여기에 운용사(GP)로 참여하고 IBK캐피탈, 은행권 일자리 전문투자형 사모 투자신탁(집합투자업자: 한국성장금융), 한양증권 등 기관투자자가 투자자(LP)로 출자를 했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기업금융 경험과 IBK금융그룹 네트워크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상의 운용 전략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투자대상 선정시 기업의 성장 잠재력과 고용창출 우수성을 우선 평가한다.

결성총액의 50%를 꾸준한 성장과 시장점유율이 높은 정보통신기술(ICT), 생활건강 업종에 투자해 제조 설비 및 양산화를 통한 실적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IPO부서의 상장 컨설팅 관리를 통해 코넥스, 기술특례, SPAC 등을 통한 조기 상장을 유도, 투자 회수시기를 단축한다는 전략이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력 부족과 인력난을 해소하고 투자자금 회수 이후에도 고용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양성할 수 있도록 고용 견인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투자증권, 중소기업을 위한 일자리 창출 펀드 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