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RPA업체 유아이패스, 스텝샷 등 스타트업 2곳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제품에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 등 탑재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글로벌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업 유아이패스가 RPA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프트웨어(SW) 스타트업 두 곳을 인수했다.

22일 유아이패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번에 인수한 회사는 네덜란드 프로세스 마이닝 업체인 프로세골드와 우크라이나에 본사를 둔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SW업체 스텝샷이다. 다만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인수 직후 유아이패스는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 제품군을 새로 출시했다. 익스플로러는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분석을 돕는 기능이다. 특히 스텝샷 인수로 통합된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기능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니엘 디네스 유아이패스 CEO [사진=유아이패스]
다니엘 디네스 유아이패스 CEO [사진=유아이패스]

또한 프로세스골드가 제공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특정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해 보여주는 것이 강점이다. 업무 개선을 위한 컨설팅, 전략 구축에 쓰인다. 딜로이트, KPMG, 포르쉐, 하이네켄, 필립스 등이 이 플랫폼을 사용한다.

이번 인수로 주요 RPA 업체 중 최초로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플랫폼에 탑재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다니엘 디네스 유아이패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는 유아이패스에 큰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자동화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RPA업체 유아이패스, 스텝샷 등 스타트업 2곳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