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 ‘2019 블록체인 캠퍼스’ 교육생 100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월12일~12월6일 판교글로벌 R&D센터서 진행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경기도는 다음달 12일부터 12월6일까지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진행되는 ‘2019 블록체인 캠퍼스 추가교육’에 참가할 교육생 100명을 다음달 1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추가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기술 입문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 플랫폼 ▲블록체인 보안 등 1개 과정 당 8시간씩 총 32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입문교육뿐만 아니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하이퍼레저 패브릭 등 플랫폼 분석에 대한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경기도는 교육 참가에 드는 시간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진행한 상반기 교육과는 달리 일반‧심화과정을 통합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기술과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관계자, IT 기업 재직자,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시간의 80% 이상을 수강하는 교육생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교육과정을 확인한 뒤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공정식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교육은 미래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블록체인 저변확대와 관련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지난해부터 ‘블록체인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2019 블록체인 캠퍼스’ 교육생 100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