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빌, 신작 'NBA NOW' 글로벌 구글·애플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프트론칭으로 게임성 보완…NBA 정식 라이선스 계약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농구 게임 'NBA NOW'를 글로벌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NBA NOW는 앞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인도,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소프트론칭했으며 한국 시장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서 게임빌은 NBA와 NBA 전체 팀의 유니폼과 코트를 포함해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실제 NBA 리그 진행과 연동돼 선수의 현재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시즌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선수의 활약도에 따라 게임 속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는 등 디테일한 요소들을 반영하기 때문에 선발 라인업을 구축하거나 팀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도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눕히지 않아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을 구현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간단한 UI를 적용했다.

게임빌은 메이저리그야구(MLB) 라이선스 기반의 MLB 야구 게임을 6년째 서비스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NBA NOW는 미국 최대 메이저 스포츠 단체인 NBA의 정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포함해 10개 언어로 서비스할 방침이다. NBA 농구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빌, 신작 'NBA NOW' 글로벌 구글·애플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