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컨콜]넷마블 "웅진코웨이 인수 이유? 투자할 게임사 희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장원 경영전략 부사장 "코웨이에 넷마블 기술 결합"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이 웅진코웨이 인수를 결정한 이유로 투자를 진행할 매력적인 게임사가 희소하다는 점을 꼽았다.

서장원 넷마블 경영전략담당 부사장은 14일 진행된 컨퍼런스 콜에서 "넷마블은 5년간 게임사에 대한 적극적인 인수 및 투자 진행했다. 특히 대규모 투자 검토는 플랫폼화돼 안정적으로 성장중인 회사 중심으로 이뤄졌다"며 "그러나 최근 안정적 수입 및 개발력 확보된 매력적인 투자대상이 희소한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넷마블은 게임 외에 기획사, 인터넷은행,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미래 성장 산업에 투자했다"면서도 "그러나 이들 업체는 성장 초기로 투자는 소규모이며 수익 창출력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서 부사장은 "넷마블은 웅진코웨이의 지분 25.08%에 대해 1대주주로 경영권 확보 인수를 위한 우선 협상자로 선정됐다"며 "웅진코웨이는 잘 아시다시피 정수기, 공기청청기, 매트릭스 등 실물 구독경제 1위 기업으로 기존 비즈니스에 넷마블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력이 결합될 경우 웅진코웨이는 글로벌 스마트홈 구독경제 시장에 메이저가 될 잠재력이 있는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컨콜]넷마블 "웅진코웨이 인수 이유? 투자할 게임사 희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