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블록크래프터스, 17일 컨퍼런스 개최…블록체인 수익모델 분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분야별 블록체인 전문가 한자리 모여 11개 세션 진행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컨벤션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가치사슬: 기술에서 사용자까지'라는 주제로 '더 컨퍼런스(THE CONFERENCE) 2019'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크래프터스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디스트리트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행사다. 블록체인 산업의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에서 진행한 연구를 기반으로 업계의 현재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토론하고자 마련됐다.

 [이미지=블록크래프터스]
[이미지=블록크래프터스]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은 발표를 통해 현재 블록체인 산업의 각 영역을 구성하는 주체와 이들의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함께, 각 주체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를 중점적으로 짚어볼 예정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기술 인프라, 서비스 제공자, 암호자산 금융 시장 등 블록체인 산업을 구성하는 세부 분야를 진단하는 한편, 인프라 및 서비스 영역에서 중심적인 가치 사슬에 해당하는 하드웨어 인프라, 프로토콜 및 디앱 개발 등에 관한 연구 내용을 발표한다.

블록크래프터스 리서치 팀의 발표 이후에는 인프라, 프로토콜, 디앱,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암호자산 금융 등 블록체인 세부 산업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총 11개의 세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전문가로는 블록체인 미들웨어 '바이프로스트'를 개발한 박도현 파이랩 대표를 비롯해 암호화폐 채굴로 유명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업체 비트퓨리의 이은철 한국지사장, 디앱 분석 및 배포 플랫폼 디앱닷컴의 카일 루 대표,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업체 해시쿼크의 레오 리 대표, 바이낸스 산하 액셀러레이터 바이낸스 랩스의 최형원 이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오는 16일 밤 11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정원 3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크래프터스, 17일 컨퍼런스 개최…블록체인 수익모델 분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