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금융투자, 국내주식CFD 서비스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투자자 대상 다양한 투자 전략 구사 발판 마련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국내주식CFD(Contract for Difference, 차액결제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CFD는 기초자산을 보유하지 않고 가격변동에 의한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차액을 현금 결제하는 장외파생상품을 의미한다.

CFD의 도입으로 투자자들은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 유연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낮은 증거금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주가가 하락 구간에서도 매도의 포지션 구축을 통해 헤지를 할 수 있다. 별도 청산을 하지 않아도 낮은 금리로 장기간 포지션 보유가 가능한 장점도 있다. 시장에서 바로 거래 할 수 있어 주식시장에 풍부한 유동성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국내주식CFD(Contract for Difference, 차액결제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국내주식CFD(Contract for Difference, 차액결제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이창기 하나금융투자 글로벌파생영업실장은 “고액자산가 및 전문투자자 중심으로 CF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당사 손님들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손님 편의를 위한 원화 주문 및 결제 등 차별화된 시스템과 플랫폼으로 CFD 선두 증권사로 우뚝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국내주식CFD 오픈을 기념해 11월 말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문투자자로 등록하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국내주식CFD 1억원 이상 첫 거래하는 손님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각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혜택이 주어진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투자, 국내주식CFD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