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특징주] 제노레이, 하반기 실적개선 기대감에 강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 초반 13% 넘게 상승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제노레이가 실적 개선 기대감에 강세다.

14일 오전 9시1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제노레이는 전거래일 대비 13.31%(2천250원) 상승한 1만9천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노레이는 치료·치과용 디지털 영상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환자를 진단하기 위해 필요한 엑스레이 영상 진단 장비를 메디칼과 덴탈 분야로 나눠 제조하고 있다.

안주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날 "제노레이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9.3% 증가한 152억원, 영업이익은 117.8% 늘어난 38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메디컬 주력 장비인 C-ARM은 지난 2017년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오스카 클래식을 중심으로 매출액 증가가 이뤄지고 있고, 덴탈장비의 경우 3D 장비인 PAPAYA 3D를 필두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성수기 시즌인 4분기에는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도 49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제노레이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2.9% 증가한 636억원, 영업이익은 30.7% 늘어난 14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안 연구원은 "현재 C-ARM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1위고 덴탈장비의 매출 증가세도 가파르게 이뤄지면서 국내외에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타사 제품이 특정한 목적 하에 사용되는 장비들로 이뤄져 대체품이 없고, 메디컬 및 덴탈 등 어느 한 사업군에 쏠림이 없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제노레이, 하반기 실적개선 기대감에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