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한솔케미칼, 실적 상승 여력 충분 -KB증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1만원 유지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KB증권은 14일 한솔케미칼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은 물론 향후에도 실적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며 저평가된 소재주라고 평가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반도체 산업 회복에 따른 반도체 소재 출하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향후 삼성디스플레이 OLED 핵심소재인 퀀텀닷(QD), 광학용투명접착필름(OCA)의 신규 공급에 따른 실적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일단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347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3분기 기록했던 317억원 이후 분기 최대 실적에 해당된다.

김 연구원은 삼성디스플레이에 QD와 OCA 신규 공급을 앞두고 있어 실적 상승은 가속화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 삼성디스플레이 QD 소재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가 QD-OLED에 약 13조원을 투자하기로 한 만큼 향후에도 해당 소재 매출액 상승 여력이 충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CA를 해외업체로부터 독점적으로 공급받고 있는데 한솔케미칼이 유사한 품질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올해 4분기부터는 OCA를 신규로 공급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이런 근거를 바탕으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한솔케미칼, 실적 상승 여력 충분 -KB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