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LG디스플레이, OLED 믹스 개선에 거는 기대 –삼성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분기 매출 소폭 증가 전망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삼성증권은 14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믹스 개선에 기대를 걸고 있다며 목표주가 1만6천원을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한 5조5천억원이 예상되는 반면, 영업손익은 4천490억원 적자로 전분기 대비 적자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3분기 들어 LCD TV 패널 판가 하락폭이 예상보다 커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장 연구원은 "9월 들어 캐시 코스트 아래로 떨어지기 시작한 LCD 업황은 LG디스플레이의 감산을 포함한 LCD 부문의 구조조정을 앞당기게 했다"며 "LCD 부문 감산과 조직 정비에 따른 비용 계상은 4분기에 집중될 것으로 추정되는데, 4분기 모바일 패널 매출 기여에 따른 면적당 판가 개선에도 불구, 영업적자는 2천91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OLED TV 패널 사업은 지난해 손익분기점(BEP)을 넘어섰고 올해는 한자리 중후반 수익성이 기대되고 있다"며 "따라서 OLED TV 패널 비중의 증가는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LG디스플레이, OLED 믹스 개선에 거는 기대 –삼성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