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한미약품, 3분기 컨센서스 소폭 상회 전망 –메리츠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술수출료 없지만 좋은 흐름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14일 한미약품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34만원을 유지했다.

오세중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 2천682억원, 영업이익 192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웃돌 전망으로, 기술료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감익이 예상된다”며 “아모잘탄 패밀리를 기반의 의약품과 최근 2년 내 출시된 제품까지 모두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며 본업은 매우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오 연구원은 “원외 처방액이 7월과 8월 모두 전년 대비 10% 이상 상승하며 대형제약사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며 “제품매출액 비중이 90%에 육박하며 이익성이 높은 개량신약을 바탕으로 본업에서는 강점을 나타내는 등 자체 의약품 포트폴리오의 강점을 지속해서 보여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Triple Agonist는 임상 1상을 연내 종료로 예상되고 4분기부터 포지오티닙 중간결과, 롤론티스 BLA 재신청 그리고 2020년 1분기 오락솔 허가 신청 등 모멘텀이 가시화되는 시기”라며 “아쉬운 기술 반환이 여러 차례 있었으나 앞으로는 허가와 관련된 이벤트가 확인되며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한미약품, 3분기 컨센서스 소폭 상회 전망 –메리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