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늘어나는 태풍 '미탁' 피해…은행들도 두팔 걷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긴급 구호물품 지원, 무이자 대출 지원 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큰 피해를 남긴 18호 태풍 '미탁' 피해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가운데, 13일 은행권도 물품지원 및 자금지원을 통해 이재민 돕기에 나섰다.

지난 10일 행정안정부는 태풍피해가 큰 경북 영덕군과 울진군, 강원 삼척시 세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했다. 또한 11일부터 정밀조사를 통해 특별재난지역을 추가적으로 선포할 계획이다.

태풍 미탁이 휩쓸고 간 수해지역  [사진=뉴시스]
태풍 미탁이 휩쓸고 간 수해지역 [사진=뉴시스]

이에 은행들도 이재민과 피해기업에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등 구호작업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태풍 '미탁' 이재민에 5천만원 상당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7월 태풍, 지진 등 재난재해 시 이재민을 신속하게 돕기 위해 전국재해구협회를 통해 1억원 상당의 이재민 구호키트를 사전제작했는데, 이중 일부를 이번 태풍 피해지역에 전달한 것이다.

이 밖에 중소기업 대출금 만기 연기, 할부금 상환유예 등의 자금지원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태풍 피해 고객에 1천억원 신규 대출을 지원하고, 국민은행과 우리은행도 개인고객 및 기업·소상공인에게 대출 지원 및 우대금리, 납입기일 유예 등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피해 중소기업에 11월 말까지 업체당 최고 5억원의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개인에게는 최고 5천만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큰 농민과 어업인을 돕기 위해 농협과 수협도 적극 나섰다.

농협중앙회는 1천억원 규모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손해보험 조사요원 긴급 투입 및 신속평가 지원, 자원봉사단 일손돕기 등을 실시한다.

수협중앙회는 강원도 삼척수협과 원덕수협에 각각 3천만원과 2천만원의 수재의연금을 전달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늘어나는 태풍 '미탁' 피해…은행들도 두팔 걷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