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업종 손잡는 게임업계…색다른 콜라보 '확산'
2019.10.10 오후 5:47
치킨·아르바이트 포털 등 이색 콜라보레이션 주목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최근 게임업계에서 타 업계와 손잡고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시도가 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에서부터 아르바이트 포털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과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이 펼쳐지고 있어 주목된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 일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자료=넥슨]


오는 31일까지 서든어택의 '갓모드'에는 처갓집 양념치킨을 활용, 맵 디자인을 변경한 '처갓모드'가 업데이트된다.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해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이다.

기존 갓모드에서는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통해 '스피드업', '무적', '뱀파이어 변신', '부활' 등을 획득할 수 있었다면, 이번 처갓모드에서는 뱀파이어, 라이칸 대신 처갓집 양념치킨의 캐릭터 '처돌이'로 변신하게 된다.


또 처돌이를 활용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처돌탄', '처돌권', '처돌칼' 등 특별 무기를 만나볼 수도 있게 된다. 처갓집 양념치킨을 주문 시에는 서든어택이 등장하는 이벤트 배달 박스와 쿠폰이 제공된다.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통해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과 손잡았다. 10월 한 달간 '쿵야 캐치마인드'에는서 알바몬 한정판 코스튬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는 알바몬 신규 가입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알바몬 앱에서 진행된다. 즉석 당첨 이벤트로 1일 3회 참여 가능하다. 총 500명의 당첨자는 이번 제휴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한정판 코스튬 '알바를 리스펙'을 지급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이보다 앞선 지난 7월 치킨 프렌차이즈 업체인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란' 출시 기념 '너에게 란' 세트를 선보였다. 이를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검은사막 모바일 아이템 쿠폰을 제공했다.

펄어비스는 또 해태제과와 손잡고 '껌은사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데 이어 지난 8월에는 도미노피자와 제휴, 도미노피자 앱과 홈페이지에서 피자를 구매하면 3만원 상당의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임업계, 영화·음악 콜라보도 꾸준히 이어가

영화, 음악 등 문화 콘텐츠와 게임업계의 콜라보레이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게임빌은 현재 액션 영화 '존윅(John Wick)'과 손잡고 '빛의 계승자'에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존윅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액션 영화 시리즈로 은퇴한 킬러 존윅의 복수를 다루는 영화다.

[사진=게임빌]
빛의 계승자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영화의 주인공인 '존윅'과 '소피아' 캐릭터를 획득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두 캐릭터를 통해 '모잠비크 드릴' 등 독특하고 화려한 총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와 지난달 개봉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극장 내 영화 광고 및 홍보 영상에 피망 로고와 '피망 포커'가 노출됐으며, 게임 내에서도 '타짜' 관련 아이템이 등장했다.

넥슨은 지난달 경기도립국악단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자사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와 천애명월도 게임에 국악을 접목한 '국악외전 바람의나라X천애명월도' 무대를 선보였다.

당시 공연은 단순한 연주 감상만으로 그치지 않고, 게임 콘텐츠를 무대 위로 올려 관람의 재미를 더했다. '다람쥐 몬스터', '빡빡이' 등 바람의나라 속 추억을 공유하기도 하고, '천애명월도' 테마곡에 무용과 보컬 공연을 더해 더욱 풍성한 관람의 재미를 제공했다.

넥슨 김예진 마케팅담당자는 "게임과 국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많은 분들께 이색적인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접목으로 게임을 긍정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