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픈스택잇' GS인증 1등급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객사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할 것"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이노그리드는 자사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픈스택잇'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구성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일관성 있는 사용자환경(UI)으로 제공해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구축, 자원모니터링 등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 오픈스택은 서비스로서의 인프라(IaaS) 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기술이다.

또 이노그리드는 현재 이 제품과 관련 서비스형 플랫폼(PaaS),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자체 솔루션 연계, 서비스형 컨테이너 플랫폼(CaaS) 등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중이다.

오픈스택잇 [이미지=이노그리드]
오픈스택잇 [이미지=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 관계자는"정부가 클라우드 도입 이용률을 40%로 높일 계획으로 현재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다양한 사업이 크게 증가, 보수적인 금융, 교육, 국방 등 오픈소스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최근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구축 수요 증가 등으로 오픈스택잇 도입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다양한 고객사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오픈스택잇으로 기업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픈스택잇'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