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창간20주년] 한결같은 성원 감사드립니다!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픈스택잇' GS인증 1등급 획득

"고객사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할 것"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이노그리드는 자사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픈스택잇'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구성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일관성 있는 사용자환경(UI)으로 제공해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구축, 자원모니터링 등 통합 운영이 가능하다. 오픈스택은 서비스로서의 인프라(IaaS) 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기술이다.

또 이노그리드는 현재 이 제품과 관련 서비스형 플랫폼(PaaS),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자체 솔루션 연계, 서비스형 컨테이너 플랫폼(CaaS) 등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중이다.

오픈스택잇 [이미지=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 관계자는"정부가 클라우드 도입 이용률을 40%로 높일 계획으로 현재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다양한 사업이 크게 증가, 보수적인 금융, 교육, 국방 등 오픈소스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최근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구축 수요 증가 등으로 오픈스택잇 도입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다양한 고객사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오픈스택잇으로 기업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정기자 ejc@inews24.com

    이노그리드·한국통신인터넷기술, 사무실 확장·이전 '눈길'


    이노그리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PaaS-TA)' 전문기업 선정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