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WC]과감했던 LG 벤치, 박용택 대타 카드 적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LG 트윈스가 경기 초반에서 과감한 대타 기용으로 승리를 낚아챘다.

LG는 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와일드카드 1차전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3-1로 이겼다.

LG는 이날 승리로 지난 2016 시즌 이후 3년 만에 준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오는 6일부터 정규리그 3위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놓고 다투게 됐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LG는 1회말 이형종의 1타점 적시타로 선취점을 얻었지만 이후 2, 3회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2회말 2사 1·2루, 3회말 2사 만루의 찬스를 살리지 못하면서 불안한 1-0의 리드가 이어졌다.

하지만 LG 벤치는 과감한 선택으로 추가점을 얻어냈다. 류중일 LG 감독은 4회말 무사 1·3루 정주현의 타석 때 베테랑 박용택을 대타로 투입했다.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 야수 중 가장 믿을 수 있는 대타 카드를 경기 초반 꺼내들며 승부수를 띄웠다.

류 감독의 선택은 적중했다. 박용택은 NC 투수 박진우를 상대로 우측 담장 근처로 날아가는 큼지막한 1타점 외야 희생플라이를 쳐내며 스코어를 2-0으로 만들었다. 이때 1루 주자 이천웅이 태그업 플레이로 2루까지 도달하며 1사 2루의 추가 득점 기회가 이어졌다.

기세가 오른 LG는 이형종의 1타점 2루타까지 터지면서 단숨에 3-0으로 달아났고 승기를 잡을 수 있었다.

류 감독은 경기 후 "박용택을 4회 대타로 기용한 건 추가점이 필요했고 승부처라고 판단했다"며 "결과적으로 박용택의 대타 기용이 적중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WC]과감했던 LG 벤치, 박용택 대타 카드 적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