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창간20주년] 한결같은 성원 감사드립니다!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나무기술·GS ITM, 클라우드 시장 공략 '맞손'

공동 마케팅 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 판매망 확대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GS ITM(대표 박성근)과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MOU로 클라우드·컨테이너 기술 분야에서 협업하며, 공동 마케팅을 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 판매망을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나무기술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와 GS ITM 서비스를 결합해 GS 그룹사 및 게임·쇼핑몰·제조사·공공기관·금융 기업 등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제품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마케팅부터 고객 지원까지 전 과정을 긴밀하게 협력한다.

왼쪽부터, 남궁영 나무기술 상무, 권윤범 나무기술 전무, 정보영 GS ITM CTO, 이미경 GS ITM 부장이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나무기술]

칵테일 클라우드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 ITM 관계자는"양사 전문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사업이 더욱 발전하고 확산되는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지속적 협력을 통해 4차산업혁명 관련 분야에 융합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비즈니스 중심 혁신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정기자 ejc@inews24.com

    토종 SW 기업 나무기술의 도전 "해외에서 성과 내겠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