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런던 화제 신작 ‘와이프’, 10월 1~6일 세종S씨어터서 국내 초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영국 극작가 사무엘 아담슨의 ‘와이프’(WIFE)가 국내에서 초연된다.

서울시극단 ‘창작플랫폼-연출가’에 선정된 신유청 연출가의 연극 ‘와이프’가 다음달 1~6일 세종S씨어터 무대에 오른다. 이주영·오용·황은후·백성광·오정환·성수연이 출연한다.

지난 6월 런던에서 첫 선을 보인 ‘와이프’에 대해 당시 영국 일간 가디언지는 ‘생생하고 끝도 없이 흥미로우며 창의적’이라고 평했다.

연극 ‘와이프’ 연습 현장. [서울시극단]
연극 ‘와이프’ 연습 현장. [서울시극단]

작품은 1959년 수잔나와 데이지, 1988년 에릭과 28세 아이바, 2019년 카스와 58세 아이바, 2042년의 수잔나와 데이지로 이어지는 총 네 시기, 네 커플의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네 시기를 통해 각 시대가 가진 성 소수자를 바라보는 시선과 그에 따른 그들의 정체성에 대한 이념의 차이를 보여준다. ‘인형의 집’이 끝나는 마지막 장면을 인용해 성별을 넘어 인간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도록 했다.

각 시대 성별의 사회적 통념에 대해 생각하면 작품의 묘미를 더욱 느낄 수 있다. 각 시대 연극사조의 흐름을 보는 것 또한 관람의 재미를 더한다.

신 연출은 “작품 안에서 변화를 거듭해가는 퀴어의 정의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런던 화제 신작 ‘와이프’, 10월 1~6일 세종S씨어터서 국내 초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