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치기반 기술 접목한 '아키에이지' 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라이프엠엠오, 엑스엘게임즈와 '아키에이지' IP 활용 계약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명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위치 기반 게임이 개발된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회사 라이프엠엠오(대표 남궁훈)가 엑스엘게임즈(각자대표 송재경, 최관호)와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라이프엠엠오는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 판권을 확보하고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신규 모바일 게임 '아키에이지 워크(가칭)'에 대한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워크는 2020년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아키에이지가 전투 외에도 하우징, 이동수단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이 또 하나의 거대한 세계를 구성하고 있어 위치와 공간, 지역 등으로 확장되는 위치기반 요소에 접목하기에 최적의 게임이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아키에이지는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PC 온라인 게임으로 1세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직접 개발에 나서 당시 화제를 모았다. 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풍성한 콘텐츠를 갖춘 게임성으로 현재 전 세계 64개국 이상에서 약 2천만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 수를 기록했으며 '2013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대상을 비롯해 기획, 시나리오 및 그래픽 부문 등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남궁훈 라이프엠엠오 대표는 "전 세계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아키에이지의 방대한 세계관과 하우징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위치기반서비스 기술과 만나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 이용자뿐 아니라 대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라이프엠엠오가 아키에이지 IP를 새로운 기술에 접목시켜 또 다른 게임으로 출시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라이프엠엠오가 보유한 기술과 ‘아키에이지’만의 게임 고유 특성을 잘 살린 게임으로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엠엠오는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가 설립한 자회사다.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 등을 활용해 경쟁의 재미, 보상, 성취감 같은 게임적 요소를 녹여낸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치기반 기술 접목한 '아키에이지'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