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딸 인턴증명서 셀프 발급 의혹'에 조국 장관 "법적 조치 고민 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말 악의적인 보도…참기 어렵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이 딸의 서울대 법대 공익인권법센터 인턴증명서 허위 발급 의혹 보도에 대해 "정말 참기 어렵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고민 중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조 장관은 23일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길에 이같이 말했다. 조 장관은 "지금까지 저는 가족 관련 수사에 관해 일체의 말을 하지 않아왔다. 그런데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관련 서류를 제가 만들었다는 오늘 보도는 정말 악의적"이라고 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조성우 기자]

그는 "공인으로서 여러 과장 보도를 감수해왔다. 그러나 이것은 정말 참기 어렵다"면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장관은 당시 공익인권법센터장이었던 한인섭 형사정책연구원장이 증명서를 발급해준 적이 없다고 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는 "검찰에서 확인해보라. 분명히 발급받았다"고 답했다.

부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가 건강 상의 이유로 검찰 조사를 받기 어렵다는 것에 대해서는 "퇴원했고 당연히 검찰 수사에 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조 장관의 딸 조모씨가 서울대학교 공익인권법센터에서 제대로 된 인턴 활동을 하지 않고 증명서를 받았으며, 조 장관이 직접 증명서를 발급해줬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한편, 검찰은 이날 오전 조 장관의 방배동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이 현직 법무부 장관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딸 인턴증명서 셀프 발급 의혹'에 조국 장관 "법적 조치 고민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