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에서 아이뉴스24를 만나보세요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지니뮤직, 신입사원 공채에 'AI 인적성' 도입

"과학적 역량 분석으로 우수 인재 선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지니뮤직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니뮤직은 9월 23일부터 10월13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부문 ▲IIT부문 ▲사업부문 등이다.

특히 이번 전형에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을 도입한다. 이 검사는 지원자가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지니뮤직 ]

지니뮤직은 이 과정에서 입력된 지원자의 영상 정보와 음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면적 신뢰도를 측정한다. 아울러 전략 게임 수행을 통한 뇌신경과학 알고리즘 기반의 통합 역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지니뮤직은 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 시 면접관의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박정수 지니뮤직 경영기획실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지니뮤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며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AI 인적성 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인성과 직무적합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지니뮤직, CJ ENM과 손잡고 '지니TV' 강화

    지니뮤직, 상반기 영업익 44억···전년比 240%↑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