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5G, 100만 돌파 …유럽 3국 5G 로밍도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탈리아·스위스·핀란드서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이탈리아, 스위스, 핀란드를 방문한 KT 5세대 통신(5G) 가입자가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대표 황창규)는 이탈리아 팀(TIM, Telecom Italia Mobile), 스위스 선라이즈(Sunrise), 핀란드 엘리사(Elisa)와 함께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발표했다.

TIM은 3천170만명의 무선가입자를 보유한 이탈리아 1위 통신사업자로, 지난 6월 5G 서비스를 개시해 로마·나폴리·튜린 3개 도시에서 제공중이다. 또 스위스의 선라이즈는 지난 5월 제네바와 취리히 등 262개 도시에서 5G를 시작했고, 핀란드의 1위 이동통신사인 엘리사는 헬싱키를 포함한 5개 도시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탈리아 등 유럽 3개국에서 5G 로밍이 상용화됨에 따라. KT 고객은 유튜브(HD 720P 해상도의 권장속도 2.5Mbps)는 물론, 최대 8명과 최대 풀HD급 화질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나를(narle)'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처=KT]
[출처=KT]

KT는 5G 로밍 상용화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데이터로밍 요금제 가입자를 위한 30분 무료 음성통화 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요금제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플러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아시아·미주·유럽 등 총 16종이다.

무료 통화 혜택은 로밍ON 적용 33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KT 콜센터, 공항로밍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상무)은 "KT는 5G 상용화와 함께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완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슈퍼플랜'으로 로밍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유럽 5G 로밍 상용화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자주 찾는 여행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의 5G 가입자는 21일 기준으로 1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4월 3일 5G가 상용화 된지 172일만이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5G, 100만 돌파 …유럽 3국 5G 로밍도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