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한화에스테이트, 산학협력 업무협약
2019.09.19 오전 11:30
취업연계·연수프로그램 운영·교육과정 공동개발 등 협약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경복대학교는 18일 남양주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한화에스테이트와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연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에스테이트 지현석 자산운영서비스사업본부장, 양희선 인사지원팀장, 김훈 솔루션플래닝팀장이, 경복대에서는 김경복 총장직무대행, 김이현 취업지원센터장, 황인영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신효영 IT보안학과장, 김영수 친환경건축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경복대와 한화에스테이트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복대]



주요 협약내용은 경복대학교와 한화에스테이트가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의 인재수요에 맞는 학생의 취업연계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산학간 기술교류 및 해당직무 산업체 연수프로그램 운영 ▲직무능력 향상 교육 제공 ▲교육과정의 공동개발 및 공동 운영 협조 등이다.

한화에스테이트는 1988년 설립된 부동산종합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부동산컨설팅, 자산 및 시설 운영관리, 보안솔루션 등이 주요 사업이다.

김경복 경복대 총장직무대행은 환영사에서 “본 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안정적인 취업연계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