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석 당일 447만명이 'T맵'이용…'역대 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휴기간 인천국제공항·스타필드 하남 등 많이 찾아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추석 연휴 모바일 내비게이션 경쟁에서 T맵이 웃었다. 추석 당일에만 450만명 가까이가 이용,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5세대 통신(5G)시대 첫 추석 당일인 지난 13일 T맵 일간 실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인 447만2천120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일별 이용자수는 11일 390만을 시작으로, 12일 375만, 13일 447만, 14일 395만, 15일 325만을 각각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이용 증가에 대비해 추석 연휴 기간 운전자들의 안정적인 T맵 이용을 위해 추가 전용 서버를 확보하고, 고속도로 출구 유도선을 가기 다른 색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AI 기반의 음성 UI를 통해 운전 중 안전하게 전화 수발신은 물론, 주유소 찾기나 음악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T맵 누구 인사이드(NUGU Inside)' 서비스 이용도 크게 증가해 13일 68만여 명을 기록했다.

지난 추석 연휴 기간 가장 많은 운전자들이 찾은 인기 목적지는 인천국제공항(1,2터미널 통합 기준)이었다.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2017년부터 3년째 추석 연휴 기간 부동의 목적지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2번째와 3번째 인기 목적지는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이었다. 이어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동서울종합터미널, 에버랜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국립이천호국원, 광명역 순으로 운전자들의 방문이 많았다.

장유성 SK텔레콤 모빌리티사업단장은 "월 평균 실사용자 1천250만명의 T맵이 지난 추석 다시 한 번 고객의 사랑 덕분에 역대 최다 일간 사용자인 447만명을 기록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T맵 기본 성능의 끊임없는 향상과 함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들의 이용 편의를 극대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 당일 447만명이 'T맵'이용…'역대 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