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과학영재 대상 '5G가 바꾸는 세상' 강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과고서 'YT 클래스' 개최 …이종민 그룹장, 혁신 사례 소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전국의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소개하는 지식나눔 강연이 열렸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제4회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서울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YT클래스는 5G, AI 등의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텔레콤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 학생을 찾아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텔레콤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지난달에는 제주과학고를 찾아 '5G시대 데이터/AI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출처=SK텔레콤]
[출처=SK텔레콤]

전날 열린 강연에는 SK텔레콤에서 '5G 특허왕'으로 불리는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 그룹장이 강연자로 나서 '테크놀로지 기반 혁신'을 주제로 ▲4차산업혁명 기반 기술 ▲5G·AI·양자암호 등 SK텔레콤이 실제 서비스하고 있는 기술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11월에는 제5회 YT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김희섭 SK텔레콤 PR1실장은 "SK텔레콤은 대한민국의 미래 ICT 주역인 고등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잘 살펴 과학도의 꿈을 잘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과학영재 대상 '5G가 바꾸는 세상' 강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