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국은 자연인으로 돌아가야"…하태경, 조국 아내 구속 가능성 거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의 구속 가능성을 거론하며 조 후보자가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태경 의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아내 구속 수사 가능한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다면 희대의 엽기공포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그러면서 그는 "총연출자 문 대통령은 이런 엽기공포극을 계속 찍고 싶은가? 여름철도 지났는데 조국 납량특집을 시리즈로 계속 찍어야 하나? 한번도 경험해 보지 않은 나라가 이런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정상적인 대통령이라면 조국 장관 철회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 정상적인 후보자라면 자진 사퇴하고 국민 앞에 백배사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5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딸 조모씨에게 허위로 총장 명의의 표창장을 줬다는 의혹에 대해 "내가 준 게 아니다"라고 밝혔다.

동양대 어학교육원은 정 교수가 원장으로 있던 2012년 9월 당시 봉사활동을 한 조씨에게 표창장을 발급했다. 이후 조씨는 부산대 의전원에 진학하며 자기소개서에 이를 '총장 표창장'으로 활용해 논란이 확산됐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은 자연인으로 돌아가야"…하태경, 조국 아내 구속 가능성 거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