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손흥민·황희찬·이강인, UCL 조별리그 출전 명단 포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에 승선한 손흥민(27, 토트넘) 황희찬(23, 잘츠부르크) 이강인(18, 발렌시아)이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출전 선수 명단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UEFA가 5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조별 리그 경기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은 각각 소속팀이 제출한 로스터에 포함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23명을 확정했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UCL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고 성적을 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올 시즌에는 조별리그 B조에 속해 바이에른 뮌헨(독일) 올림피아코스(그리스) FK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 함께 16강 진출을 겨룬다.

황희찬과 이강인도 이번 조별리그를 통해 UCL 데뷔 무대를 갖는다. 황희찬이 뛰고 있는 잘츠부르크는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잉글랜드)를 비롯해 나폴리(이탈리아) 헹크(벨기에)와 함께 E조에 속했다.

이강인의 발렌시아는 조 편성이 만만치 않다. 첼시(잉글랜드) 아약스(네덜란드) LOSC 릴(프랑스)과 함께 H조에서 경기를 치른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황희찬·이강인, UCL 조별리그 출전 명단 포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