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장학금 13억원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IBK기업은행은 26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578명에게 장학금 약 13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대상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습의지가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의 대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360명의 대학생들은 ‘IBK 청년희망 멘토링’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IBK 청년희망 멘토링은 중기 근로자 대학생 자녀들이 중소기업 근로자 초중고 학생 자녀들의 멘토가 돼 학습지도‧문화체험‧진로탐색 등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장학금 전달하고 IBK청년희망멘토링 발대식도 가졌다.[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장학금 전달하고 IBK청년희망멘토링 발대식도 가졌다.[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은 대학생 멘토들에게 신입행원들을 멘토로 하는 취업 멘토링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8천200여명에게 136억원의 장학금을, 희귀‧난치성 질환을 않고 있는 가족 2천400여명에게 106억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기 근로자와 가족에게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과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장학금 13억원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