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에코마케팅, 하반기 광고 성수기 진입 -하나금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데일리엔코 성장판 열려있어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3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하반기 광고 성수기 진입과 자회사 데일리엔코의 판매 채널 확장 등 고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모교주가 4만3천원을 유지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별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8억원으로 지난 분기 대비 부진했다”며 “CPS(판매 건당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를 시험하기 위해 성장이 정체된 기존 광고주들의 효율화 작업이 주요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제품 가치가 우수하고, 프로모션이 가능하게 원가율이 높지 않으며 마케팅 전권을 가져갈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클럭, 센스맘 등의 사례처럼 홈쇼핑으로만 유통하던 제품들이 디지털부터 오프라인 채널, 해외로 확장하면서 에코마케팅의 광고 역량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3년 이상 장기 거래 광고주들의 비중이 65%로, 증액 추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예산이 하반기 집중돼 본업의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최근 데일리엔코를 싱가폴 법인의 자회사로 편입했는데 해외 마케팅 확장,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 유리한 투자유지 환경 등을 기대하고 있다.

그는 “3분기부터 온기 반영될 TV광고 등 높아진 마케팅 비용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서도 “마케팅 비용보다 더 높은 매출 성장이 이뤄지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에코마케팅, 하반기 광고 성수기 진입 -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