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육군 부대에 '스토브 VR' 플랫폼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문화컴플렉스' 운영 사업자 선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이하 스토브)는 KT(회장 황창규), 병영 복지 서비스 전문 기업 케이프렌즈(대표 나성갑), VR 콘텐츠 공급사 실감(대표 박성수) 등과 함께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에 장병들이 VR 게임 등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컴플렉스'를 개소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문화컴플렉스는 국군 장병들의 전투력 향상과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한 휴게 공간으로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복지정책 중 하나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국군 장병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여가 문화 시설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VR 콘텐츠 및 통신 기술 사업 역량을 갖춘 스토브, KT, 케이프렌즈, 실감 등 4개사가 이번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 문화컴플렉스 구축 및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

앞으로 스토브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 내 문화컴플렉스에 VR 게임 플랫폼 '스토브 VR'을 공급하고 서비스 운영 및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문화컴플렉스에는 VR 게임룸 이외에도 다트 게임장, 카페, 노래방, 야외 버스킹 시설 등 다양한 휴게 시설이 제공된다.

한편 스토브는 올해 2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스토브 VR을 정식 론칭했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육군 부대에 '스토브 VR' 플랫폼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