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방통위,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뜻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가는 우리들의 이야기 공모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방통위가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은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10회를 맞는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은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드는 디지털 시민'을 주제로, 인터넷을 통해 사회변화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경험, 도움을 주거나 받은 경험, 함께 나누고 싶은 바른 SNS 이용방법 등 아름답고 따뜻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가는 디지털 시민의 이야기를 공모한다.

 [사진=방통위]
[사진=방통위]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문, 교수학습지도안 부문, 특별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부문은 영상, 텍스트, 이미지 ▲교수학습지도안 부문은 유아,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연계 등의 세부분야로 나누어져 있고,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마이크로소프트(마인크래프트), 커넥트 재단(엔트리), 틱톡(15초 영상) 등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특별부문이 신설되어 누구나 영상, 게임, 삼행시, 춤 등 인터넷윤리를 자유롭고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병영 내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문화 조성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군 장병을 대상으로도 부대 내에서의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를 주제로 한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공모전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국무총리상 1점 ▲방송통신위원장상 9점 ▲교육부장관상 4점 ▲국방부장관상 1점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33점 ▲특별부문 기관장상 25점 등 총 73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2천8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2월 4일 인터넷윤리대전에서 시상 및 전시하게 된다. 향후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누리집 등에 게시해 인터넷윤리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인터넷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