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스모신소재, NCM 양극활물질 설비 증설에 430억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연산 3천톤→8천톤으로 확대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코스모신소재가 전기차(EV)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사용되는 중·대형 배터리 소재인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설비 증설에 430억을 투입한다. 이는 중·대형 배터리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

19일 코스모신소재에 따르면 그동안 코스모신소재의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의 주 생산품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기기에 사용되는 LCO계열의 양극활물질이었다. 하지만 코스모신소재는 지난해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설비를 신설했고 올해 추가 증설을 결정했다.

코스모신소재 공장 전경 [사진=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 공장 전경 [사진=코스모신소재]

이번 증설을 통해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의 생산능력을 연산 3천톤에서 8천톤까지 끌어 올리고 시장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요가 정체되고 있는 소형전지용 양극활물질 설비도 중·대형 전지용 양극활물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로 전환해 연산 5천톤의 생산능력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이로써 중·대형전지용 양극활물질의 생산규모는 연산 1만3천톤이 확보되며 시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모신소재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ESS 및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NCM 양극활물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향후 매출 및 손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스모신소재, NCM 양극활물질 설비 증설에 430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