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박치국 1군 엔트리 제외…김태형 감독 "밸런스 문제있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두산 베어스 투수 박치국이 1군 엔트리에서 빠졌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17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주말 홈 2연전 첫 날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1군 엔트리 변동에 대해 언급했다.

김 감독은 "(박치국은)밸런스에서 조금 문제가 있다고 봤다"며 "담당코치와 면담도 했고 그렇게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치국은 올 시즌 개막 후 지금까지 54경기에 출전했다. 팀내 중간계투진 중에서 이형범(55경기)에 이어 두 번째 많은 등판 횟수다.

 [사진=이영훈 기자]
[사진=이영훈 기자]

박치국은 47.2이닝을 소화했고 2승 2패 3세이브 14홀드를 기록했다. 그런데 최근 마운드 위로 오른 두 경기 성적이 좋지 않았다.

그는 지난 13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는 홀드를 추가했으나 1이닝 동안 2피안타 1볼넷 1실점했다. 16일 잠실구장에서 치른 LG 트읜스전에는 4번째 투수로 나왔으나 아웃 카운트를 단 한 개도 잡지못했고 두 타자를 상대하는 동안 1안타 1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김 감독은 "퓨처스(2군)팀으로 가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박치국과 함께 김인태(외야수)도 함께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김인태는 1군 등록 하루 만에 다시 퓨처스팀으로 갔다.

두 선수를 대신해 강동연과 좌완 이현호(이상 투수)가 1군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강동연은 올 시즌 개막 후 퓨처스리그에서 지금까지 13경기에 나와 1승 1패 1홀드 평균자책점 3.77을 기록했다.

이현호는 올 시즌 1군에서 16경기(8경기 선발 등판)에 나왔고 40.1이닝을 던지며 1승 평균자책점 5.13을 기록했다. 승리투수가 된 경기는 지난 4월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롯데전으로 그는 당시 선발 등판해 5.2이닝 동안 5피안타 2탈삼진 1실점으로 임무를 다했다.

조이뉴스24 잠실=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치국 1군 엔트리 제외…김태형 감독 "밸런스 문제있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