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KT&G,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 外
2019.08.14 오후 1:00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KT&G,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

KT&G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들을 돕기 위해 전라북도 김제 지역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지난 13일 전개했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월과 8월에 수확이 집중돼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 농가들은 농촌 인구의 지속 감소와 고령화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T&G의 원료본부 및 김천공장 임직원 22명이 참여했으며, 김제시 봉남면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1천500평 대의 농지에서 3천kg의 잎담배를 수확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 게스트 바텐더 프로모션 전개

파크 하얏트 서울의 바이닐 뮤직 바 '더 팀버 하우스'가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앨리스 청담의 김도형 수석 바텐더 초청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파크 하얏트 서울]


김 바텐더는 다양한 호텔 바에서 근무하며 경력을 갖춰왔다. 특히 앨리스 청담의 수석 바텐더로 일한 최근 2년 동안은 한국 식재료에서 영감을 얻은 K칵테일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칵테일 대회 등의 세계 대회에서 연달아 우승하며 실력을 증명했다.


김 바텐더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일 칵테일은 '라 메종 코인트로' 대회 우승 레시피와 아시아 게스트 바텐딩 투어에서 사용한 레시피들로 구성된 5종 칵테일이다.

◆휠라, 부산여상에서 '틴플루언서' 인증서 수여식 개최

휠라가 지난 13일 부산 부전동 삼정타워에 위치한 휠라 서면 피에스타점에서 제 2회 휠라 틴플루언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틴플루언서 제도는 휠라의 희망 터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휠라는 지난 1월부터 선행이나 의미 있는 행동으로 또래 집단과 사회에 귀감이 된 1020세대를 선정하는 이색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틴플루언서로는 지난 6월 차량 바퀴에 발이 껴 위기에 처한 50대 운전자 A씨를 구조한 부산여상 3학년 정해정, 이예림, 박시은, 신인경, 정해림 등 총 5명이 선정됐다. 당시 이들은 마을버스를 타고 사고 현장을 지나다가 A씨가 위기에 처한 것을 발견하자 마자 달려가 차를 막아서며 운전자를 구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 진행

맥도날드가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이 전 세계 주요 30개 도시에서 빅맥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맥도날드]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되며,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인원은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도시 30개소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받게 된다.

매일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하고, 자정까지 퀴즈 정답을 보내면 응모할 수 있다. 퀴즈는 맥도날드와 빅맥에 얽힌 일화, 정보, 스토리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고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경로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1명의 당첨자에게 도시 2인 왕복항공권, 100명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BLT 단품 쿠폰이 증정된다.

◆라그릴리아, 가성비 신메뉴 6종 첫 선

SPC그룹이 운영하는 라그릴리아가 5개 점에서 '굳 프라이스' 메뉴 6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굳 프라이스, 굳 테이스트(Good price, Good taste)'를 주제로 좋은 식재료와 라그릴리아 전문 쉐프의 노하우를 담은 파스타 4종, 라이스 2종 등이다. 각각 9천 원 ~ 1만4천 원 대의 가격으로 홍대점, 가든파이브점, 청담점, 이태원점, 은평점에서 한정 판매된다.

라그릴리아는 굳 프라이스 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8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굳 프라이스 신메뉴 6종 중 가장 맛보고 싶은 메뉴를 투표하면 메뉴 무료 쿠폰을 정정한다. 또 인스타그램에서 라그릴리아를 팔로우하고 메뉴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담은 후기를 남기면 에이드 1잔을 증정한다.

◆한섬 세컨플로어, 그라플렉스 협업 F/W 컬렉션 선봬

한섬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세컨플로어가 시각 예술가 그라플렉스와의 콜라보 작업을 통해 올 가을과 겨울 '투게더&포에버(2GETHER&FOREVER)' 컬렉션 24개 모델을 선보인다.

[사진=한섬]


그라플렉스는 디자인, 아트, 토이, 그래픽 일러스트, 설치미술 등 다양한 시각 미술 영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다. 과거 나이키, 몽블랑, 미키마우스 90주년, 페리에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 제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여성복 브랜드와의 콜라보 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F/W 컬렉션에는 티셔츠, 아우터, 스커트, 원피스 등 총 24개 모델이 선보여진다. 대표 상품으로는 해와 구름 패치를 붙인 셔츠, 니트웨어, 그래픽 프린팅 원피스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28개 세컨플로우 매장과 자체 온라인 패션몰 'H패션몰'에서 판매된다.

◆버거킹, '버거킹크라운 감사 릴레이' 나서

버거킹이 종이왕관을 쓰고 '킹'이 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 캠페인인 #버거킹크라운 캠페인의 감사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은 지난 3월부터 소비자가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버거킹크라운 캠페인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버거킹 크루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매장 경험을 SNS상으로 전파하며 확산을 도모한다.

이번 테마는 '감사 릴레이'로, 버거킹크라운을 쓰고 손하트 인증샷을 촬영해 고마운 지인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내용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와 지인 태그를 통해 진행된다. 버거킹은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주 버거킹 한정 기념품, 워터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AK뷰티몰,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이벤트 열어

애경산업의 토털 뷰티 온라인 공식몰 AK뷰티몰에서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AK뷰티몰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AK몰]


이번 이벤트는 AK뷰티몰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별도 구매 내역이 없어도 응모가 가능하며, 뽑기 이벤트 참여시 할인쿠폰 즉시 지급, 추첨 이벤트 자동 응모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제주항공 항공권 구매가 가능한 리프레시 포인트 50만 점(3명), 뷰티 박스(10명), 에어팟(5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 등의 사은품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AK뷰티몰 내 인기 제품을 최대 68% 할인 판매하는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