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창작자 지원 '파트너스퀘어' 3개 연내 설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종로·홍대·상수…데이터 기반 전문 교육도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연내 3개의 파트너스퀘어를 추가로 설립하고, 이들을 위한 데이터 기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축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에따라 네이버는 총 6개의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지역별, 업종별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보다 입체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스몰 메이커스'를 대상으로 한 '파트너스퀘어 종로'와​ 콘텐츠 창작자 전용 공간인 '파트너스퀘어 홍대'와 '파트너스퀘어 상수' 설립을 준비 중이다. 특히 콘텐츠 창작자를 집중 지원하는 파트너스퀘어는 '파트너스퀘어 홍대'가 처음이다.

네이버 종로 파트너스퀘어 가안  [네이버 ]
네이버 종로 파트너스퀘어 가안 [네이버 ]

서울 역삼, 부산, 광주에 이어 4번째로 설립되는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신진디자이너, 창작공방 사업자 등 자신만의 개성과 철학을 바탕으로 상품을 자체제작하는 '스몰 메이커스'를 위한 전문 공간으로, 9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창작 역량이 온라인 비즈니스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대 규모의 전용 스튜디오와 전문 장비 등을 갖출 예정이다.

오는 11월에 오픈 예정인 '파트너스퀘어 홍대'는 블로그, 동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를 위한 전문 공간이다. '파트너스퀘어 상수'는 푸드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 스튜디오로, 촬영, 소규모 강연 등이 가능한 공간이다. '파트너스퀘어 상수'는 현재 프리오픈 기간으로 운영 중이다.

추영민 네이버 창업성장지원TF 리더는 "지난 6년간 파트너스퀘어에는 총 40만명의 사업자와 창작자가 다녀갔고, 데이터 기반 'D-커머스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이 증가하는 등 다양한 성공사례도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종로와 홍대, 상수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훨씬 더 다양한 개성과 스토리를 가진 사업자 및 창작자와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한 데이터 분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이버 '프로젝트 꽃' 역시 한단계 더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창작자 지원 '파트너스퀘어' 3개 연내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