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핀테크 업계, 금감원에 영어환경 지원·세제혜택 건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 국·내외 핀테크 업체와 간담회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금융감독원은 14일 제2 핀테크랩에 입주하고 있는 핀테크 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유광열 금감원 수석부원장의 주재로 지난 달 개관한 서울 여의도 제2 핀테크랩에서 이뤄졌다. 간담회엔 M-DAQ, Xquant, 다크매터, 쿼터백 테크놀로지스 등 국내외 핀테크 업체 등이 참석했다.

금융감독원 본원 건물 [사진=아이뉴스24 DB]
금융감독원 본원 건물 [사진=아이뉴스24 DB]

금감원에 따르면 유 부원장은 해외 핀테크 기업들이 국내 진입을 결정한 배경이나 향후 계획 등 핀테크 기업들이 한국을 바라보는 시각과 전망 등에 대해 청취했다. 아울러 서울 금융중심지가 핀테크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있어 규제 환경 등 보완돼야 할 사항, 업체들의 국내외 진입과 관련한 애로 사항들도 논의됐다.

또 이날 핀테크 기업들은 ▲영어사용 환경 지원 ▲기업 설립·직원 고용 시 세제혜택 제공 ▲개발 서비스 시범적용 기회 제공 등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금감원은 현장자문서비스 확대 등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과 건의사항 등을 검토해 핀테크 회사들을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 여의도 금융중심지가 해외 핀테크 회사들은 국내에 진입해 성장하고 국내 업체는 자유롭게 해외로 진출하는 핀테크 허브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도 해외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국내 핀테크 시장의 강점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테크 업계, 금감원에 영어환경 지원·세제혜택 건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