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여행도 '나홀로'가 대세…혼행 여행지로 '국내'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마켓 조사 결과 80% '혼행 계획'…60%가 해외보다 국내 선호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상당수의 현대인들이 나 홀로 여행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혼행 여행지로는 해외보다 국내를 더 선호했다.

1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28일까지 993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나홀로 여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0%가 앞으로 혼행을 떠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 혼행 경험이 있다고 답한 참여자도 61%에 달했다.

혼행 여행지로는 해외(40%)보다 국내 여행(60%)을 더 선호했다. 실제로 20대 55%가 이색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해외여행 쪽의 손을 더 든 반면, 30대(국내 51%) 40대(국내 60%) 50대 이상(국내 77%)은 모두 국내를 더 선호한다고 답했다.

 [자료=G마켓]
[자료=G마켓]

혼행을 계획하는 이유에 대한 물음에는 '나의 취향대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어서'라는 답변이 78%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이어 '상대방과 일정을 맞추기 힘들어서(10%)'와 '마땅히 함께 할 동반자가 없어서(7%)'가 이유로 뽑혔다. 반대로 '혼행이 망설여지는 이유'로는 '낯선 장소에 홀로 있다는 두려움 때문(46%)'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혼행 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준비물'로는 무료함을 달래 줄 수 있는 '게임기나 음향기기(29%)'가 1위를, 사진 촬영을 위한 '셀카봉(27%)'이 2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안전을 위한 '호신용품(16%)'과 '간편 즉석식품(12%)', 귀중품 보관을 위한 '수납·보안용품(11%)' 등이 뒤를 이었다.

또 각 질문마다 성별 차이도 나타났다. 남성은 '게임기나 음향기기(36%)'를 1순위로 꼽은 반면, 여성은 '셀카봉(30%)'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지연 이베이코리아 여행사업팀장은 "워라밸을 중요 시하고 소확행이 대세가 되면서 갈수록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본인이 원하는 일정을 계획하고, 혼자만의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혼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관련 업계에서도 혼행 등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행도 '나홀로'가 대세…혼행 여행지로 '국내'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