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양상문 롯데 감독·이윤원 단장, '동반사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전반기 KBO리그를 최하위(10위)로 마친 롯데 자이언츠에 변화가 생겼다. 팀을 이끌고 있는 사령탑과 프런트 수장인 단장이 모두 자리에서 물러났다.

양상문 롯데 감독과 이윤원 단장은 구단에 자진사퇴를 요청했다. 구단은 양 감독과 이 단장의 뜻을 받아들이기로 했고 19일 공식 발표했다.

양 감독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을 보이지 못해 죄송하다"며 "강한 원팀(One Team)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나 기대에 많이 부족했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그는 "이번 일로 선수단 분위기가 반전돼 강한 하나의 팀으로 도전이 계속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단장은 최근 팀 성적 부진에 대해 '프런트가 먼저 책임을 진다'는 생각으로 구단에 사임을 요청했다.

롯데 구단은 "팬들에게 재미있고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부진한 성적으로 응원에 보답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감독과 단장 동반 사임은 앞으로는 더 이상 있어서는 안되는 매우 불행한 일"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구단은 또한 "대오각성의 기회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양 감독은 LG 트윈스에서 감독과 단장으로 활동하다 조원우 전 감독에 이어 롯데 사령탑으로 복귀했다. 그러나 한 시즌도 되지 않아 지휘봉을 내려놨다.

이 단장은 배재후 전 단장 후임으로 지난 2014년 11월 자리를 맡았고 올 시즌까지 단장직을 역임했다. 구단은 또한 양 감독을 대신해 공필성 수석코치에게 감독 대행 자리를 맡기기로 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상문 롯데 감독·이윤원 단장, '동반사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