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정 농단' 최순실 씨, 구치소 목욕탕서 '꽈당'…30바늘 이마 봉합수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법무부 "구치소에서 소독 치료 받는 중…일상생활 지장 없는 수준"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치소에 수감 중인 최순실(63)씨가 목욕탕에서 넘어져 이마를 30바늘 꿰매는 봉합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법무부에 따르면, 최 씨는 지난 4일 수감 중인 서울 동부구치소 목욕탕 탈의실에서 넘어졌다. 최 씨는 넘어지면서 이마가 부딪쳐 찢어지는 상처를 입었다.

최순실 씨. [뉴시스]
최순실 씨. [뉴시스]

법무부 관계자는 "최 씨는 현재 구치소에서 소독 치료를 받고 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최 씨 측에 따르면, 최 씨가 구치소 안에서 움직임이나 운동량이 적다 보니 하체 힘이 부족해져 넘어진 것 같다는 설명이다.

현재 독방에 수감된 최씨는 하루 30분 가량 주어지는 운동 시간을 제외하면 활동량이 극히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 씨는 국정농단 사건 2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아 서울 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최씨는 현재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함께 대법원 전원판결체 선고를 기다리고 있다.

대법원은 지난달 20일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한 6번째 심리를 끝으로 상고심 심리를 마치기로 잠정 합의했다. 선고는 다음달에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정 농단' 최순실 씨, 구치소 목욕탕서 '꽈당'…30바늘 이마 봉합수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