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가정간편식, 올 상반기 T커머스 시장서도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쇼핑 TV앱서 간편식 매출 크게 늘어…男 패션의류 구매 비중도 높아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올해 상반기 K쇼핑 TV앱에서는 가정 간편식(HMR)과 의류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K쇼핑이 올해 상반기를 마무리하며 TV앱 주문 수량 기준 제품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식품 및 의류 카테고리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TV앱은 고객이 직접 TV리모컨을 활용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홈쇼핑만의 고유한 영역이다. TV앱에서는 현재 시간 편성돼 있는 특정 상품의 판매 방송이 아닌 소비자가 필요한 상품을 직접 찾아 판매 영상을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자료=KTH]
[자료=KTH]

최근 전 연령대 소비자들의 가정 간편식 선호도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K쇼핑 TV앱에서도 신선식품의 자리를 냉동식품 등 간편식이 대체했다. 총 4개의 신선 식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등극했던 2018년 상반기 TV앱 판매순위와는 달리, 올해 상반기에는 단 1개의 신선식품만이 톱 10 자리를 차지했다.

반면 '비비고 만두 세트' 등 간편 조리 냉동식품과 편리한 조리를 위한 '김하진 다시팩 세트'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고메 함박·미트볼 세트'도 큰 인기를 끌었다.

가정간편식 외 상품에서는 남성 고객의 사용량이 두드러졌다. TV 판매 방송을 보고 전화 등으로 주문하는 남녀 비율이 2대 8인 반면, TV앱을 통해 리모컨으로 주문하는 남녀 비율은 4대 6으로 TV앱에서는 남성 고객 비중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쇼핑 TV앱 상반기 매출 순위에서도 남성 소비자를 위한 패션의류가 상위권을 위치했다. K쇼핑 단독 데님 브랜드 C2의 '남성 하이 쿨링 데님 3종'은 상반기 TV앱 매출 5위를, '잭필드 숨쉬는 바지 3종세트'는 10위를 차지했다.

또 K쇼핑 침구·침장 카테고리 매출 1위 상품인 까사앤지오 통째로 빨아쓰는 베개 세트는 TV앱 매출 전체 4위를 차지해 최근 '꿀잠베개' 트렌드를 입증했다.

이 외에도 때르미오 장갑세트가 3위, 플로쥬 슬립온 상품이 2위, 9위 등을 차지하는 등 K쇼핑의 생활잡화, 패션잡화 스테디셀러가 TV앱에서도 매출 상위권에 위치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정간편식, 올 상반기 T커머스 시장서도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