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모델 예학영 또…오토바이 음주운전 적발 '면허정지 수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냥 드라이브하던 중이었다"…과거 마약 혐의도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오토바이를 타고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17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예학영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모델 겸 배우 예학영. [sidus HQ 제공]
모델 겸 배우 예학영. [sidus HQ 제공]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048%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예학영의 음주운전은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일행 중 한명이 넘어져 부상을 당하면서 드러났다. 사고 이후 119구급대와 함께 출동한 경찰이 예학영의 음주운전 여부를 확인한 것.

그는 경찰 조사에서 "그냥 드라이브하던 중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학영의 음주운전 적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해 2월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인근에서 자신의 차량을 세워두고 잠을 자다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바 있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067%로 면허정지 수준에 달했다.

2009년에는 마약 논란을 빚기도 했다. 예학영은 당시 마약류인 엑스터지와 케타민을 밀반입하고 투약한 혐의로 구속됐었다. 법원은 예학영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사회봉사 200시간을 선고했다.

한편, 예학영은 지난 2001년 서울컬렉션 무대를 통해 모델로 데뷔했다. 데뷔 직후 예학영은 강동원·주지훈·공유·김민준 등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후 그는 지난 2003 MBC 시트콤 '논스톱4'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예학영은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해부학 교실', '아버지와 마리와 나' 등에 출연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델 예학영 또…오토바이 음주운전 적발 '면허정지 수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