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野 윤석열 임명 강행 반발…與 "국정 발목 유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거짓말 한 검찰총장, 국민과 국회 무시한 고집불통 인사"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자 야당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이만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각종 의혹과 자격 논란으로 사실상 부적격 판정된 인사를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 강행하는 게 벌써 16번째"라며 "국민과 국회를 무시한 오만과 고집불통 인사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오신환 원내대표가 직접 입장문을 냈다. 오 원내대표는 "검찰총장은 청문회에서 국민 앞에 대놓고 거짓말을 하고 대통령은 그런 검찰총장을 위해 대놓고 국민을 무시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며 "문 대통령은 인사청문회 제도를 무력화시킨 독선의 상징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김정화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임명 강행은 협치 무시, 국회 무시를 넘어 국민을 향한 명백한 도발"이라며 "독선을 독재로, 권력을 절대권력으로 만들려는 문 대통령, 윤 후보자 임명으로 더 이상 기대할 게 없는 정권이 됐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을 비판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인사청문 제도가 본래 취지에서 벗어나 국정을 발목잡으려는 야당의 정치공세 수단으로 변질돼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특히 한국당의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가 아예 관행화되고 있어 우려를 떨칠 수 없다"며 "한국당은 청문회 취지를 더 이상 퇴색시키지 말라"고 충고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윤석열 임명 강행 반발…與 "국정 발목 유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