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한동민이 얻은 깨달음 "지난해 생각에 의욕만 앞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지난해에는 내가 미쳤던 거였는데 거기에서 못 빠져나오니까 더 힘들더라."

SK 와이번스 외야수 한동민은 지난해 타율 2할8푼4리 41홈런 115타점으로 생애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팀 내 좌타자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의 주인공이 됐고 한국시리즈 우승 반지와 함께 MVP까지 차지하면서 모든 부분에서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한동민은 지난해 자신의 성적에 만족하기보다는 더 큰 발전을 원했다. 스프링캠프 내내 성실하게 훈련에 임했고 좋은 컨디션 속에 개막을 맞았다. 출발은 좋았다. 개막전에서 마수걸이 홈런을 신고했고 이후 3경기 연속 짜릿한 손맛을 봤다. 한동민 자신도, 주위의 기대감도 함께 커졌다.

 [사진=정소희기자]
[사진=정소희기자]

하지만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고관절 미세 통증으로 한차례 1군 엔트리에서 빠진 뒤 그라운드로 돌아왔지만 좀처럼 홈런포가 터지지 않았다. 공인구 변경의 여파로 리그 전체의 홈런 숫자가 줄어든 것과는 별개로 한동민 스스로 답답함을 느꼈다.

그렇다고 올 시즌 현재까지의 성적이 부진한 것도 아니었다. 타율 2할9푼 10홈런 40타점으로 제 몫을 해주고 있다. 득점권 타율 3할2푼2리로 찬스에서도 강했다. 지난주 4경기에서는 14타수 7안타 1홈런 3타점으로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한동민 스스로 장타를 의식하지 않기 시작하면서 타격감이 점점 더 올라오고 있다.

한동민은 14일 경기 직후 "작년 성적에 연연하기 시작하니까 더 힘들어진 다는 걸 깨달았다"며 "자꾸 지난 시즌만큼 성적을 올리고픈 마음에 의욕만 앞섰고 나 자신을 힘들게 했던 것 같다"고 전반기를 돌아봤다.

한동민은 그러면서 "홈런 숫자가 줄어든 부분에 대한 스트레스는 있지만 집착하지 않으려고 한다"며 "상황에 맞게 짧게 칠 때는 짧게 치고 투수 유형과 경기 상황에 따라 대응하려고 한 게 최근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득점권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이유에 대해서는 '운칠기삼'이라고 손사래를 쳤다.

한동민은 "내가 해결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고 타석에 들어가는데 묘하게 운이 따라준다.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적절할 것 같다"며 "코칭스태프부터 선배들까지 좋은 말들을 많이 해준다. 후반기에는 더 팀 승리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조이뉴스24 인천=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동민이 얻은 깨달음 "지난해 생각에 의욕만 앞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