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기 '홈브루'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PA·필스너 등 맥주 5종 직접 제조, 양조 전 과정 자동 진행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필스너 맥주를 집에서 만들어 마신다면? LG전자가 16일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출시했다.

LG 홈브루는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를 자동으로 진행한다. 인디아 페일 에일(IPA),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어 출시 전부터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LG 홈브루로 맥주 발효기간 2~3주 동안 5리터분 맥주를 만들 수 있다. 밀맥주인 위트는 9일, IPA·페일에일·스타우트는 2주다. 상대적으로 발효기간이 긴 라거 필스너는 21일이다.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 [사진=LG전자]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 [사진=LG전자]

LG 홈브루는 맥주 종류에 맞춰 온도 압력 시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초정밀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Micro Brewing) 공법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맥주가 제조되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계적 몰트 제조사 영국 문톤스와 프리미엄 원료를 담은 캡슐형 맥주원료 패키지를 공동 개발했다. 캡슐 패키지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즙(몰트) 팩 외에 발효를 돕는 이스트,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 맥주향 등 3개 캡슐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홈브루 위생관리 기능과 서비스도 갖췄다. 온수살균 세척 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한 후에 각각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한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부 살균 및 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홈브루는 일시불 구입과 케어솔루션 서비스 모두 가능하다. 3년간의 관리서비스를 포함한 일시불 가격은 399만 원이다. 케어솔루션 월 사용료는 선납금 100만원 납입 시 1~3년차 6만9천900원, 4년차 3만4천900원, 5년차 1만4천900원이다. 선납금 없이 이용할 경우 월 사용료는 1~3년차 9만9천900원, 4년차 3만9천900원, 5년차 1만9천900원이다.

캡슐 패키지는 5가지이며 각각 3만9천900원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다양한 맥주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캡슐 패키지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전용 앱, 온라인몰을 포함한 LG 베스트샵에서 간편하게 캡슐을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차별화된 생활가전 기술로 탄생한 LG 홈브루가 최고의 원료로 갓 뽑아낸 나만의 맥주를 집에서 즐기는 특별한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기 '홈브루'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