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영돈 PD 故 김영애에 뒤늦은 사과 "평생 지고 가야 할 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이영돈 PD가 과거 황토팩 안전성 문제로 갈등을 벌였던 故 김영애에게 뒤늦게 사과했다.

이영돈 PD는 11일 "몇 년 전 방송을 하다가 일생일대의 큰일을 맞았다. 2007년 김영애씨가 사업한 황토팩에서 쇳가루가 검출됐다는 보도를 했던 일이다"면서 "보도 이후 소송이 5년간 이어졌는데 고인이 받았던 고통을 느끼며 오랫동안 사과하고 싶었다. 나 역시 오랜 기간 괴로웠는데 사과할 시점을 잡지 못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영돈 PD 故 김영애에 뒤늦은 사과 [뉴시스]
이영돈 PD 故 김영애에 뒤늦은 사과 [뉴시스]

그러면서 "사과하면 편해질까 했지만, 역시 아니다. 내가 평생 지고 가야 할 짐이다. 김영애씨는 꿈에도 한 번씩 나온다"고 고백했다.

그는 "'그것이 알고 싶다', '추적 60분', '소비자고발', '먹거리 X파일' 등을 하면서 가장 괴로웠던 건 일반화의 오류였다. 한 곳을 고발하면 동종업계 식당들이 전체적으로 피해를 볼 때 그랬다. 잘못한 사람과 잘못을 분리하는 게 어려웠고 괴로웠다"고 토로했다.

또 이 PD는 "다시 태어나면 탐사보도 또는 고발 프로그램을 절대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돈 PD는 현재 더콘텐츠메이커를 설립하고 건강한 먹거리 관련 콘텐츠 제작과 식품 생산 사업을 시작하면서 마음의 짐으로 늘 남아있던 故 김영애에게 뒤늦게 공개 사과를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007년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에서 다룬 김영애씨 황토팩 쇳가루 검출 보도는 오보로 드러났다. 하지만 2012년 대법원은 이 PD가 진실로 믿을 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었고 보도 목적 역시 공익을 위한 것이라며 이 PD의 손을 들어줬다. 이후 손해배상 소송에서도 이 PD가 이겼다.

하지만 김영애는 2017년 췌장암으로 사망했고, 사망 원인으로 과거 큰 스트레스를 받은 일이 재조명됐다. 이로인해 이영돈 PD는 거센 비판을 받았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영돈 PD 故 김영애에 뒤늦은 사과 "평생 지고 가야 할 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