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OST 발매…공연 흐름대로 전곡 수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뮤지컬 ‘영웅’이 10주년을 기념해 OST를 발매한다.

제작사 에이콤은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피날레가 될 서울 공연을 앞두고 제작된 OST 앨범을 오는 23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 로비에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공연의 흐름 그대로 구성된 OST 앨범에는 작품의 전곡이라고 할 수 있는 29곡의 넘버가 수록됐다. 정성화·양준모·김도형·이정열·정의욱·정재은·린지 등 10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트가 녹음에 참여했다.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OST 녹음 현장. [에이콤]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OST 녹음 현장. [에이콤]

다음주에는 양준모(‘안중근’ 역)·김진철(‘치바’ 역)의 OST 녹음 현장이 담긴 ‘동양평화’ 뮤직비디오와 함께 OST 앨범 디자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전후로 한 생애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낸 작품이다.

2009년 안중근 의사 의거일과 같은 날인 10월 26일 초연해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2월 대구를 시작으로 서울·부산·창원 등 총 10개 지역에서 전국투어를 진행해 13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10주년 기념 공연의 마지막 무대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OST 발매…공연 흐름대로 전곡 수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