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블리만 믿고 샀는데"…'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인플루언서 마케팅 조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8일 방송되는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에서는 최근 논란이 된 인플루언서 임블리에 대해 살펴본다.

약 80만 팔로워를 거느린 유명 인플루언서 임블리는 2013년 쇼핑몰 론칭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다 유명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 작년에는 연매출 1,7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러나 지난 4월 임블리 제품 사용 후 소비자들이 불만을 성토하는 이른바 ‘까계정’이 등장했다. 해당 계정에는 화장품 부작용, 의류 품질 불량, 고객 응대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 제보가 쏟아졌다.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임블리·대림동 여경 사건 '논란'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임블리·대림동 여경 사건 '논란' [MBC]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개인의 영향력과 그에 대한 폭발적인 지지를 기반으로 하는 특징이 있다. 임블리 역시 그녀가 먹고 입고 바르는 제품들이 하나하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누구보다 열렬히 임블리를 따랐던 소비자들은 한 순간에 뒤돌아섰다. 나날이 성장하는 인플루언서 시장에는 어떤 위험 요인이 있을까? 페이크에서는 각종 판매의 장이 된 SNS 마켓을 조명해 본다.

이날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에서는 약 2달 동안 900여 건이 넘는 기사가 쏟아진 ‘대림동 여경 사건’에 대해 사건 당일, 당시 상황을 재구성해 ‘대림동 여경 사건’의 진짜뉴스도 파헤친다.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 5분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블리만 믿고 샀는데"…'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인플루언서 마케팅 조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