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신환 "정의용·정경두 사퇴 않으면 文에 화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北 어선 입항, 靑·軍 작당해 국민 속여…반드시 국정조사 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5일 북한 어선 삼척항 입항 사건과 관련,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북한 소형 어선 한 척이 NLL(북방한계선)을 뚫고 내려와 삼척항에 정박하고 '핸드폰을 빌려 달라'며 우리 주민들과 접촉까지 했는데도 군은 전혀 감지조차 못했다"며 "만약 북한 주민이 아니라 무장 군인이 내려왔다면 어땠을까 상상만 해도 아찔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오 원내대표는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라며 "경계실패의 책임을 덮기 위해 청와대와 군 수뇌부가 작당해 '경계에는 문제가 없었고 북한 어선은 표류로 떠내려와 삼척항 인근에서 발견된 것"이라고 국민들을 속인 것"이라고 질타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 같은 은폐·조작 행위가 군 수뇌부의 내부 협의 아래 결정된 것이고 청와대 국가안보실 또한 국방부의 거짓말을 알고도 묵과했다는 사실이 정부 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명백히 확인됐다"며 "정 실장과 정 장관은 즉각 사퇴하라. 끝끝내 못 물러나겠다고 버틸 경우 국민들의 분노의 화살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향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 원내대표는 또 "북한 어선 삼척항 정박 사건만큼은 반드시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며 "경계실패에 이어 은폐·조작 의혹까지 사실로 확인된 이 마당에 청와대와 국방부가 죄가 없다고 우기고 나섰는데도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미루고 진상규명을 회피한다면 그것이야말로 국회의 직무유기"라고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신환 "정의용·정경두 사퇴 않으면 文에 화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