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에일리 "'첫눈처럼' 인기 큰 부담…뻔하지 않은 노래로 컴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에일리가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히트 이후 신곡 발표에 대한 부담이 컸다고 털어놨다.

에일리는 2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butterFLY(버터플라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2년 8개월 만에 컴백하는 에일리는 "정말 오랜만에 쇼케이스를 한다. 기대되고 많이 흥분된다. 오랜만에 저의 음악을 대중들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기대된다"고 설렘을 드러냈다.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에일리는 큰 인기를 끌었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언급하며 "어떤 곡을 들고 나올지 생각했다. '첫눈처럼' 이후 부담이 엄청 됐다. 타이틀곡이 한 달에 한 번 바뀌었다. 2년 반 동안 노래가 계속 바뀌었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타이틀곡감 10곡으로 들고 나왔다. 애착이 많이 간다. 앨범 준비하는 한 순간 한 순간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에일리는 타이틀곡 'Room Shaker'에 대해 "어느 공간을 가도 다 뒤집어엎고 흔들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라며 "가창력은 많이 인정해주는 것 같아서 이번에도 그런 곡이 나오면 뻔할 것 같았다. 자세히 들어보면 고음도 적고, 가사 하나하나를 매력적으로 전달하려는 부분이 많았다. 안무로 더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신경을 썼다"고 소개했다. 바닥을 닿는 듯한 포인트 안무를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에일리의 '버터플라이' 앨범은 나비의 여린 날갯짓에서 뿜어져 나오는 자유로운 에너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에일리가 그동안 보여줬던 색깔과는 또 다른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모두 담아냈다. 에일리는 전체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았고, 엑소 첸과 DJ Koo 등이 앨범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Room Shaker'는 강렬한 베이스, 그루비한 비트, 훅이 어우러진 어반 힙합 장르다. 공간을 흔들다는 상징적 의미와 너와 내가 있는 공간이 어디든 모두 신나게 흔들고 즐기자는 뜻을 갖고 있다.

에일리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정규 앨범 '버터플라이'를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일리 "'첫눈처럼' 인기 큰 부담…뻔하지 않은 노래로 컴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